오늘하루 열지않기
barbar
  • BUTTON
  • BUTTON
  • BUTTON

Today view

이전 제품다음 제품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구두관리 방법
작성자 솔딥 (ip:)
  • 작성일 2016-02-17 11:28: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63
평점 0점
 

★ 일반 가죽 구두

일반적인 가죽은 유성 구두약을 사용하고, 특수 처리된 고급 가죽은 유화성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색상 변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두는 자주 손질해야 오래 신을 수 있어요.

① 구두는 꽉 끼는 것보다 자신의 발에 알맞게 맞는 것을 신어야 발도 편하고 건강에도 좋으며 형태의 변화도 적고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② 새 구두는 신기전에 구두약을 발라서 가죽에 영양을 주고, 막을 형성시켜야, 구두의 상처도 방지하고 수명이 연장됩니다.
③ 주 1회 정도 때를 털어 주고 구두약을 덧발라 줍니다.
④ 장기 보관을 하려면 구두 안에 신문지나 부드러운 종이로 구두 속을 채운 다음 상자에 담아 습기가 적고 온도의 변화가 심하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실내에 둡니다.
⑤ 특히 눈,비오는 날에는 신기 전에 구두약을 바른 후 골고루 문질러 주면 구두 표면에 방수막이 생겨 신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⑥ 눈,비가 오는 날은 세무나 누벅종류의 구두는 가급적 신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신는다면 방수제와 방오제를 적절히 뿌려 방수코팅막을 만들어 덜 젖도록 해줍니다.
⑦ 구두는 하루이상 계속 신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가죽은 습기를 흡수하므로 적어도 하루나 이틀 정도 말릴 시간이 요합니다. 한 켤레를 매일 신는 것보다 2~3 컬레의 구두를 번갈아 신으면서 구두 내부가 건조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주어야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⑧ 숙녀용 구두 뒷굽에 보호용으로 부착되어 있는 천피는 완전히 마모되기 전에 (3/4 정도 마모 시) 갈아 주어야 굽의 몸통이 상하지 않아 수선도 쉽고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⑨ 구두를 신을 때 구두 주걱을 사용하시면 뒤축 상단 부위의 망가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좋은 구두일수록 꼭 구두 주걱을 사용해야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⑩ 구두끈을 졸라매는 구두는 적절히 끈을 졸라 매어서 뒷꿈치가 헐떡이지 않도록 하여 구두 속 뒷축의(갑보) 마모를 방지합니다.
⑫ 모카신등 봉합식(MCKAY식) 디자인은 꿰맨 자리로 물이 스며들 수가 있으므로 심한 우천시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닥마 같은 굿이어웰트 공법의 신이 이래요. ^^)
⑬ 가죽은 천연소재이므로 비에 젖거나. 땀에 심하게 젖으면 흰 양말(스타킹)의 경우에는 가죽의 색이 베어들 수 있으며, 아니린처리(수성염료만 사용한 고급가죽) 된 가죽은 물을 잘 흡수해 색상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천연피의 특징입니다.

 

★ 벨벳 구두

 벨벳소재 구두는 스웨이드(쎄무)구두보다도 더 조심해서 다뤄야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 손질방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솔로 털어내기만 한다"라고들 합니다. 음식이나 흙탕물의 오염에 미리 주의를 해야하는데, 이런 실수를 자주 하게 되죠.

① 음식물이나 흙탕물에 오염되었다면, 드라이기로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절대로 '물에 적셔서 닦아내야지' 하는 생각은 마시길. 벨벳의 결이나 특유의 광택이 다 상할 뿐 아니라 다시 건조되었을 때 젖었던 부분이 낙옆처럼 바스락거리게 될 수 있으니까요.
② 그리고 우선 손으로 음식 얼룩을 최대한 털어내세요. 어쩔 수 없이 뜯기는 부분들도 있겠지만, 될수있는 한 살살.
③ 다음, 마른 스펀지를 가지고 남은 오염물질을 다시 털어내세요. 평상시처럼 솔로 털어내는 것보다는, 스펀지의 특성상 먼지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솔로는 잘 털어지지 않는 먼지도 더 효과적으로 털어낼 수가 있습니다.
④ 마지막으로, 진공청소기 (가장 작은 흡입구로 끼워서, 흡입력을 최대로 해서요)로 그 부위에 집중적으로, 먼지를 빨아들이세요. 진공청소기로는 그래도 남은 먼지 등의 오염물질을 없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더불어 본래 벨벳의 결을 세워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⑤ 평소 보관시 결이 눌리지 않도록 다른 구두와 바짝 붙여서 보관하지 마시고 항상 공간을 주세요.

※ 벨벳소재로 된 코트나 구두는 먼지를 쉽게 타므로 가끔씩 전기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청소기의 강력한 흡인력으로 인해 먼지가 제거될 뿐 아니라 털을 일으켜 세워 줄 수 있기 때문에, 가끔식 한번 청소기를 이용해주고, 일어선 결을 솔로 쓰다듬어 주면 보관에 도움이 된답니다.

 

★ 스웨이드(일명 쎄무) 구두

 너무나 고급스럽고 예쁜 스웨이드 구두는 일단 소재부터가 격이 좀 달라 보이죠. 하지만, 관리가 어려워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가죽구두만 신는 것두 좀 그렇지 않나요? 스웨이드 구두 관리 요령을 숙지하셔서 고급스럽고 예쁜 구두들을 좀 더 많이 만나 보세요.

① 스웨이드는 물과는 천적입니다. 절대 물로 오물을 제거 하지 마세요.
② 웬만한 먼지는 무조건 깨끗한 솔로 털어 주시면 다 제거됩니다.
③ 붙어있는 오물을 제거하실 땐 지우개를 쓰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지우개로 지운다는 느낌으로 살살 문질러서 제거해 주세요.
④ 스웨이드 전용 클리너(또는 스프레이)를 하나쯤 사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요. 잊지 마시고 하나 정도 장만해 놓으세요.
⑤ 어쩔 수 없이 비를 맞았거나, 눈을 맞았을 경우는 집에 돌아와서 마른 수건이나 종이 타올 등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해 주시고(문지르며 닦아내지 마세요!) 그 다음 신발 안쪽에 신문지를 둥글게 뭉쳐 넣어 모양을 고정한 후 응달에 말려 주세요.
⑥ 건조가 끝난 후에 꼭 깨끗한 솔로 털의 결이 난 방향대로 살살 빗어 주시구요.
※ 세무 소재로 된 코트나 구두는 벨벳 소재처럼 먼지를 쉽게 타므로 가끔씩 전기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청소기의 강력한 흡인력으로 인해 먼지가 제거될 뿐 아니라 털을 일으켜 세워 줄 수 있기 때문에, 가끔식 한번 청소기를 이용해주고, 일어선 결을 솔로 쓰다듬어 주면 보관에 도움이 되겠죠?

 

★ 에나멜 구두

 요즘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사실 그 전부터도 그랬지만요.^^) 에나멜 구두입니다. 봄이면 많은 사랑을 받는 에나멜 구두는 반짝 반짝 예쁘게 광이 나는 소재로 신었을 때 정말 발이 귀엽게 보이도록 해주는 장점이 있죠? 요 예쁜 에나멜 구두는 다른 구두에 비해 비교적 관리가 쉽습니다.

① 부드러운 로션(네, 화장품 맞습니다.. ^^ 엄마가 쓰다버리는 콜드크림 굿입니다.)으로 시간 날 때마다 닦아 주시기만 해도 깔끔하게 신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로션 발라 주시기 전에 솔이나 헝겊으로 신발에 묻은 더러운 먼지 등을 먼저 제거해 주셔야 겠죠?
② 구두약은 오히려 번들거리는 싼 티가 날 수 있으니 로션이 좋습니다. 그 점 유의해 주세요.
③ 에나멜 구두는 한 켤레로 매일 신으시면 일반 가죽보다 늘어남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번갈아 신어주시는 게 좋아요.
④ 날씨가 추워지면 가능한 신발장 안에 잘 보관하시고, 추운 곳에 오래 두지 말아 주세요. 가죽이 갈라 질 수 있습니다.
⑤ 항상 안 신고 보관하실 때에는 신문지 등을 둥글게 말아서 신발 앞코 부분을 꽉 채워주시면 모양 변형도 적고 오래 신으실 수 있습니다.

 

 

★ 여름철 구두 습기 제거법

 여름철은 곰팡이가 쉽게 생기는 계절입니다. 습기를 잘 제거해야 그런 위험을 막을 수 있지요. 구두의 습기를 제거해볼까요?
① 구두는 하루 걸러 신어주는 것이 곰팡이로부터 안전합니다.
② 신문지를 구두에 넣는게 좋아요. 신문이 방충 역할도 하면서 습기도 흡수하죠. 게다가 구두 형태를 유지하는 효과도 있어요.
③ 과자류속에 있던 건조제를 구두에 넣는 것도 좋아요. 과자상자(딱히 떠오른게 없음ㅠㅠ) 속에는 실리카겔 같은 제습제가 들어있습니다. 이걸 버리지 말고 구두 속에 넣어주면 습기가 제거됩니다. 색깔이 변해도 말렸다가 언제든지 다시 쓸 수 있어요.
④ 드라이어로 구두 속 습기를 말립니다. 습기를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죠. 돈이 좀 들지만(전기세 ㅋㅋ), 드라이어로 구두를 건조하면 습기가 없어집니다. 단, 더운 바람은 구두 가죽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냉풍을 이용할 것.
⑤ 벽돌 위에 올려놓는다. 벽돌은 흡수성이 뛰어납니다. 구두를 벽돌 위에 올려놓아 구두 밑의 수분을 없애주는거죠. 사용 후에는 벽돌을 옥외에서 건조시키면되겠죠?

 

★ 구두나 운동화에 땀이 찰 때

 처음에 구두를 샀을땐 깔끔하고 괜찮지만 체질적으로 땀이 많거나 더운 여름엔 운동화나 구두에 점차 땀이 배어 나중엔 신발 자체가 냄새가 나거나 눅눅해 지게 됩니다. 이런 경험 때문에 그 신발을 신는 것 자체를 피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땐 휴지를 이용해 주세요. 자기 전 운동화나 구두에 휴지를 1m쯤 잘라서 넣어 주시는 거죠. 가능한 틈새까지 구석 구석 끼워서 넣어 주신 후 자고 일어나면, 배었던 땀은 사라지고 눅눅했던 구두가 다시 새로 신을 때처럼 깔끔하게 건조 됩니다.

 

★ 철 지난 구두 손질법

 계절이 지나 신지 않는 구두를 보관할 때는 콜드크림을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구두에 묻은 먼지를 없애고 난 뒤 콜드크림을 듬뿍 발라 골고루 스며들도록 문지른 다음 신발 안에 신문지를 뭉쳐서 넣어두면 오랜 시간이 지나더라도 마치 새로 산 구두처럼 윤기가 나는 신발을 신을 수 있답니다.

 

★ 낡은 구두 광내기

 가죽점퍼, 구두, 핸드백 등과 같이 가죽으로 된 제품들의 표면은 대부분 타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타닌 성분이 들어있는 바나나 껍질의 미끈한 부분을 가죽에 대고 여러번 문질러주면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오래된 구두 발냄새 제거 방법

 구두를 오래 신으면 발냄새와 더불어 구두에서 악취가 나는데 이때는 냉장고에 사용하는 탈취제를 무명으로 만든 작은 봉지에 담아 구두 속에 넣어 두든지 소다를 구두바닥에 뿌려두면 구두에서 나는 악취를 없앨 수 있답니다. 한철 오래 신었다가 오랫동안 신발장에 넣어놨던 구두에서 나는 냄새는 이렇게 없애 보세요.

 

★ 눈, 비 맞은 구두 관리 요령(중요한 내용이라 따로 뺐어요.^^)

 합성수지로 제작된 구두 같은 경우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고급 가죽 구두 같은 경우는 비를 맞았을 경우 집에 돌아 왔을 때, 귀찮더라도 잠깐의 관리 시간을 가져 주셔야 합니다. 예쁜 구두를 가능한 그 모양 그대로 이쁘게 오래 신기 위한 것이니, 이 정도 시간 투자는 꼭 해주셔야 겠죠?

① 먼저 마른걸레나 휴지등으로 되도록 빨리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② 다음 신문지를 둥글게 말아서 구두 속에 채워 넣습니다. 만약 안쪽까지 심하게 젖었다면 안쪽도 휴지등으로 꼼꼼히 닦아 물기를 제거해 주고, 신문지 역시 2∼3회 갈아 주시면 좋습니다.
③ 다음 구두를 얌전히 놓구서 말려야 하는데요. 이때 절대로 구두를 햇볕에 말리지 마세요. 그럼 가죽이 트거나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건 복구도 어려워요. 꼭 응달에 말려 주시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면 더우 좋습니다.
④ 구두가 완전히 말랐을 때 구두약을 칠해 주는데요. 여성 구두의 경우는 색상 있는 가죽이 많으니 전용 왁스등이 좋겠죠? 구두 손질용 왁스는 대형 마트나, 수입품 판매가게, 아님, 근처 구두방에 문의해 보세요.

 

★ 구두 왁스

구두 왁스만 있어도 예쁜 구두를 좀 더 깔끔하게 신을 수 있을텐데. 구두 왁스는 이상하게도 시중에선 잘 구할 수 없습니다. 자.. 그럼 가죽 구두를 깔끔하고 윤기 있게 관리해 줄 수 있는 요령이 있습니다.
아침마다 배달되는 우유가 언제나 우리 뱃속으로 들어가진 않습니다. 아무리 부지런한 집이래도 가끔씩 상해서 버려야 되는 우유가 생기기 마련이죠. 이런 우유~ 지금까진 어떻게 하셨나요? 화분에 영양보충액으로 주셨나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제 구두나 값비싼 가죽 제품을 관리하는데 사용해 보세요.

① 상한 우유를 작은 그릇에 따라 더러워진 구두나, 가죽 제품 옆에 놓습니다.
② 깨끗한 구두솔(구두약이 안 묻은)을 이용해 닦으려고 하는 구두나 가죽제품의 겉에 묻어 있는 먼지들을 털어 줍니다.
③ 마른 헝겁으로 살짝(절대 박박 문지르지 마시구요!) 다시 한번 닦아 줍니다.
④ 마른 헝겁에 접시에 담긴 우유를 묻혀 구두나 가죽 제품을 골고루 닦아 줍니다.
⑤ 그럼 겉 표면이 살짝 젖어 있겠죠? 그 상태 그대로 응달에 말려 줍니다.
⑥ 다 마르면 그 표면을 다시 마른 걸레로 깨끗이 닦아 줍니다. 그럼 오물 묻은 흔적은 사라지고 구두를 처음 사셨을 때와 비슷 광택이 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